2019년 새해 인사말 모음
IT정보다사다난했던 2018년이 지나가고, 희망찬 2019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이맘때쯤이면, 한해 동안 고마웠던 분들이나 가족 또는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필요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등으로 가볍게 인사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메신저 등을 이용해서 보내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모임에서 총무를 맡고 있어서, 올해는 무슨 내용으로 인사를 해야 하나 매번 고민이 되기도 한답니다.
이에 따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2019년 새해 인사말을 준비해봤습니다.
먼저, 2019년은 기해년으로써 황금돼지띠의 해입니다. 12년전에 그러했듯이 내년에 태어나는 신생아도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에게도 다들 나이 한살이 배송 되었으니 잘 수령하시구요. 혹시 주문량이 폭주하여 배송이 좀 늦어지더라도 너그럽게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2019년 1월 1일 00시에는 정확히 배달될 것이며 반품 또한 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로 알아두시면 고맙겠습니다.
먼저, 새해 인사말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한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많이 활용되는 단어는 "근하신년" 입니다. 뜻 풀이는 삼갈 근, 하례할 하, 새 신, 해 년으로 인사말 첫머리나 연하장 등에 많이 활용되고 있답니다.
두번째는 "송구영신"으로 보낼 송, 옛 구, 맞을 영, 새 신의 뜻으로써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는 의미입니다.
첫번째로, 일반적인 새해 인사말 모임입니다. 대부분 건강과, 소망, 행복을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9년 새해에는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고, 댁내 가정에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고,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도 건강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8년 마무리 잘 하셨나요? 다가오는 2019년 기해년 행복한 한 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소망하는 일들 모두 이뤄지길 바라며,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2018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며 새해에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좋은 일, 나쁜 일 모두 훌훌 털어버리고, 새해엔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직장 동료 지인들에게 보낼 때
지난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점 깊이 감사드리며, 올해도 변함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한 해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019년 기해년엔 댁내 가정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늘 가까이서 보살펴 주신 점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새해 하시고자 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새해 인사 올립니다. 올 한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힘 든 한해 부족한 저를 이끌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내년엔 더욱 분발하여 회사에 도움이 되고, 저 또한 도약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힘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맞이 하시길 바라며, 한 해 도움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웃을 수 있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1년을 마무리하는 오늘 좋은 결실 맺으시기 바라며, 새해 계획하시고 바라는 일 모두 이루는 멋 진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 은사님이나 나이 많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문구 모음
지난 한해 베풀어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새해엔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일 꼭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지 난 한해 가르쳐주시고 보살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도 많은 가르침 부탁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근하신년. 뜻 깊은 2019년 기해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 가득한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 친구나 연인
올해는 너와 함께 해서 더욱 기뻤던 한 해 였던것 같아. 내년에도 더욱 많이 사랑하자.
올해 얼마 남지 않았네. 늘 곁에 있어줘서 고맙고, 내년에도 내 곁에 꼭 붙어 있어줘.
새해 복 많이 받아. 내년에도 너랑 함께 했으면 좋겠고, 널 향한 내 마음은 변치 않는다는 점 알아줬으면 해. 사랑해
새해 복 많이 받아. 올해 너로 인해 더욱 행복했던 것 같아. 내년에도 예쁜 사랑하며 매일 함께했으면 좋겠어 등.
오늘은 여러 상황에 맞는 새해 인사말 모음을 준비해봤는데요. 내용이 비슷하더라도 본인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보내시면 될 듯 합니다.
아무쪼록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소원하는 모든 일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