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알코리아

삼성생명 보험 약관대출 상환

일상생활
반응형

경제생활을 하다 보면 갑자기 급전이 필요할 때가 생기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경우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나요? 

 

저 같은 경우, 가입되어 있는 보험사의 약관대출을 이용하는데요. 제일 좋은 점은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다는 점과 일반 신용대출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율이 적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사실, 시중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자 하면 금액과 용도에 따라 소득 증빙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또 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약관대출의 경우 어플 또는 인터넷으로 간단히 이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처음 직장 생활을 하면서부터 꽤 많은 종류의 보험에 가입하여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얼마 전에 돈이 필요해서 약관대출을 받았었고 이 중 일부 금액을 상환하였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약관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화재보험 성격이 아닌 생명보험사에 가입된 대부분의 상품은 약관에 따라 해약금액 범위내에서 돈을 빌릴 수 있으며 이때, 사용 기간과 금액에 따른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을 받았더라도 계약 자체가 해지되는 것이 아니라 연체 없이 이자를 계속 납부하게 되면 해당 상품에 맞는 보험 혜택도 그대로 유지된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저는, 삼성생명에 가입된 상품으로 받았었는데요. 타사에 가입된 상품도 비슷한 방법으로 이용 또는 상환이 가능합니다. 먼저 가입된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 화면과 같이 나의 계약조회에 들어가면 현재 받은 잔액과 이용 가능한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사실 위 상품은 제가 2010년도에 가입하고 이미 납입은 끝난 상품인데 보시는 것처럼 이율이 9.8%로 엄청나게 비쌉니다. 내가 가입한 상품으로 해약 범위 내에서 받는 것인데 거의 10%에 가까운 이자를 내고 돈을 빌린다는 것이 억울하긴 하지만 그래도 어쩔 수가 없네요.

 

 

총 500만원을 빌렸었는데, 이 중 일부를 상환하기로 했답니다.

정식 메뉴 위치는 로그인 후, 대출 -> 상환 -> 상환/이자납입 메뉴를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상환할 때에도 전액 또는 일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저는 총 500 만원 중, 100 만원과 이자 17,452원을 정산하기로 하였습니다. 원금을 입력하고 출금 계좌를 선택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용 검토하신 후 하단 "이체실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인증만 받으시면 됩니다. 이때 인증과 함께 출금이 바로 되기 때문에 잔액을 미리 넣어주셔야 합니다.

확인 팝업창이 나오면,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는 창과 함께 외환은행에서 즉시 출금처리가 되었답니다.

 

오늘은 보험 약관대출 받은 금액 중 일부 금액을 상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사실 비싼 이자 내가면서 돈을 빌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어쩔 수 없이 급할 때, 이용하시기엔 가장 편리한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